이미지가 좋지 않기로 유명한 과학 5호기라고 불리는 기아자동차 k5 하이브리드의 최신 가격정보와 연비 그리고 장단점 등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K5 하이브리드
지금의 기아 K5 차량은 현대 쏘나타보다 더 인지도가 높아져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왜 그런지는 다들 아실 테지만 디자인이 한몫을 차지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K5는 여기에 하이브리드를 더해 연비의 효율도 높여서 경제성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는데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 수 있었던 것은 날카롭게 깎아 놓은 듯한 바디라인에 스포티한 디자인이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고요.
2024년 상품성 개선 모델인 페이스리프트 된 디자인은 번개를 연상시키기도 하는 데이라이트가 기존 호랑이코를 패밀리룩으로 했던 것을 옮겨간 것으로 보이고 약간의 범퍼와 테일램프 디자인의 변화만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이번 페이스리프트 된 2024 K5 하이브리드는 변한 듯 변하지 않은 디자인이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은 실내는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시원하게 가로로 뻗어 있고 변속 다이얼은 시프트 바이 와이어로 첨단 기술 또한 잘 갖추고 있는 듯 보입니다.
이에 걸맞게 차선유지와 앞차와의 간격 유지를 잘 해내는 HDA기능이 대표적인 첨단기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디자인과 첨단기술, 안전과 편의사양까지 두루두루 잘 들어가 있어 인기가 없으래야 없을 수 없는 2024 K5 하이브리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연비 부분을 이야기할 때 하이브리드는 회생제동을 빼고는 이야기할 수가 없는데요. K5 하이브리드는 회생제동 정도를 운전자가 Lv.1 Lv.2 Lv.3와 Auto 중 선택해서 패들 시프트 만으로도 브레이크 감속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발생되는 에너지는 배터리에 저장이 되어 모터를 가동할 때 쓰기 때문에 연비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패드에서 발생되는 분진이 없어 환경오염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K5 하이브리드 가격
K5 하이브리드는 프레스티지 3,183만 원부터 시그니처 3,811만 원까지로 트림별로 형성되어 있으며 각 트림의 옵션사항을 포함한다면 200~300만 원의 추가금액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시고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K5 하이브리드 가격 | ||
세제혜택 전 판매가격 |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 | |
프레스티지 | 3,326 만 원 | 3,183 만 원 |
노블레스 | 3,662 만 원 | 3,519 만 원 |
시그니처 | 3,954 만 원 | 3,811 만 원 |
많이 선택할 것 같은 눈에 띄는 트림별 옵션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레스티지
- 12.3인치 클러스터 팩 (69만 원)
- HUD + 빌트인 캠 2 (109만 원) - 12.3인치 클러스터 팩 적용 시 선택 가능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59만 원) - 12.3인치 클러스터 팩 적용 시 선택 가능
- 스마트 커넥트 (89만 원) - 12.3인치 클러스터 팩 적용 시 선택 가능
- 파노라마 선루프 (109만 원)
- 스타일 (109만 원)
- 컴포트 (124만 원)
- 드라이브 와이즈 (74만 원)
- 스노우 화이트 펄 (8만 원)
☑️ 노블레스
- HUD + 빌트인 캠 2 (109만 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59만 원)
- 스마트 커넥트 (30만 원)
- 파노라마 선루프 (109만 원)
- 스타일 (89만 원)
- 컴포트 (99만 원)
- 드라이브 와이즈 (45만 원)
- 스노우 화이트 펄 (8만 원)
☑️ 시그니처
- HUD + 빌트인 캠 2 (109만 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59만 원)
- 블랙 핏 (69만 원)
- 파노라마 선루프 (109만 원)
- 스타일 (20만 원)
- 컴포트 (79만 원)
- 스노우 화이트 펄 (8만 원)
K5 하이브리드 장점과 단점
☑️ K5 하이브리드의 장점
- 공간이 넓다
- 디자인이 스타일리시하다
- 편의사양 너무나 충분히 들어가 있다
- 가속성능이 뛰어나다
- 승차감이 좋다
- 연비가 우수하다
☑️ 기아자동차의 K5 하이브리드의 단점
- 과학 5호차라는 꼬리표가 붙는다
- 사람들의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카니발과 비슷)
K5 하이브리드 연비 (km/L) | |||
복합 | 도심 | 고속 | |
16인치 타이어 | 19.8 | 19.7 | 19.8 |
17인치 타이어 | 18.8 | 18.7 | 18.9 |
18인치 타이어 | 17.1 | 16.7 | 17.6 |
뭐니 뭐니 해도 하이브리드의 장점은 연비가 최고라고 밖에 할 수 없겠죠? 발컨에 자신 있는 분들은 20km/L는 그냥 넘길 것 같은데 저 같은 사람은 그런 게 귀찮아서 막 타다 보니 복합연비보다는 적게 나올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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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핫하다는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K5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동차 시장에서 대세인 전기차로 넘어가기 전 살짝 중간 단계라고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데요. 구매를 고려 중이시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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