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대형 세단으로 어떤 이름이 떠오르냐고 물어보면 당연하게도 그랜저가 먼저 떠오를 만큼 패밀리카는 물론 기업의 임원용으로도 인기가 많은 게 바로 그랜저인데요. 이번에 연식변경 모델이 나와서 가격과 연비 그리고 달라진 점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 지금 당장 만나러 갑시다~ go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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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정식 명칭은 변경 없이 The all-new Grandeur Hybrid (디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사용합니다.
가격은 4,291만 원부터 시작하고 간단하게 스펙은 전장 5,035mm / 전폭 1,880mm / 전고 1,460mm / 배기량 1,598cc / 최고출력 180/5,500(PS/rpm) / 최대토크 27.0/1,500(kgf·m/rpm) / 모터 최고출력(kW) 44.2 / 연료탱크 50ℓ / 트렁크 용량 480ℓ입니다.
일단 제원만 간단하게 봤을 땐 크기와 출력 모두 바뀐 게 없고 가격만 25만 원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역시 변한 게 없으며 기존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중후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간다는 생각을 엿볼 수 있네요.
[2024년 6월 5일]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기준으로 프리미엄 / 익스클루시브 / 캘리그래피 3가지 트림에 블랙 익스테리어 / 블랙 잉크 2가지가 추가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친환경차량으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고 세제혜택 전 세제혜택 후 가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 The all-new Grandeur Hybrid 판매가격 (단위 : 만원) | ||
세제혜택 전 | 세제혜택 후 | |
프리미엄 | 4,434 | 4,291 |
익스클루시브 | 4,924 | 4,781 |
캘리그래피 | 5,387 | 5,244 |
블랙 익스테리어 | 5,387 | 5,244 |
블랙 잉크 | 5,516 | 5,373 |
프리미엄 트림 선택옵션 가격 (단위 : 만원) | |
파노라마 선루프 | 119 |
헤드업 디스플레이 | 99 |
파킹 어시스트 | 143 |
현대 스마트센스 I | 84 |
프리미엄 초이스 | 129 |
플래티넘 | 129 |
익스클루시브 트림 선택옵션 가격 (단위 : 만원) | |
파노라마 선루프 | 119 |
헤드업 디스플레이 | 99 |
현대 스마트센스 II | 89 |
BOSE 프리미엄사운드 패키지 | 119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I | 109 |
플래티넘 | 129 |
캘리그래피 트림 선택옵션 가격 (단위 : 만원) | |
파노라마 선루프 | 119 |
빌트인 캠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45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II | 129 |
2열 전동식 도어커튼 | 49 |
블랙 익스테리어는 파노라마 선루프 / 빌트인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선 I / 2열 전동식 도어커튼이 캘리그래피 트림에서의 선택옵션 가격과 동일하며
블랙잉크는 파노라마 선루프 /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2열 전동식 도어커튼이 캘리그래피 트림의 선택옵션 가격과 동일합니다.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트림에 따라 출고 기간이 2개월에서 6개월가량 걸릴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한풀 꺾인 건지 경기가 너무 좋지 않아서 인지 판매량 추리를 보면 하락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그랜저의 인기는 쉽게 사그라들것 같지 않은데요.
세단이든 SUV든 덩치가 큰 차를 선호하는 한국 사람들의 입맛과 디자인에 부합하는 모델만 쏙쏙 골라서 제조사는 열일을 하고 있으니깐요.
연비는 이전 연식과 동일하게 18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는 18.0이 나오기 때문에 대형 차량이라고 연비 때문에 걱정하실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 연식 변경 모델이라 하더라도 가격만 올리지 말고 연비 개선이나 다양한 편의 사양을 업그레이드해 줬으면 좋겠는데 그게 참 힘든 일인가 보네요.
2025 The all-new Grandeur Hybrid 정부공인 표준연비 (단위 : km/ℓ ) | |||
복합 | 도심 | 고속 | |
18인치 타이어 | 18.0 | 18.0 | 17.9 |
19인치 타이어 | 16.7 | 16.6 | 16.8 |
20인치 타이어 | 15.7 | 15.4 | 15.9 |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이유와 선택하지 않는 이유
제가 처음 운전면허증을 따서 도로 주행을 할 때만 해도 그랜저라는 차량이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때는 아니었습니다. 지금은 벤츠 / BMW와 같은 외제차를 더욱 많이 보게 되는 시대가 되었지만 아직도 국산차 중에 고급차량으로 각인이 되어 있는 이름이 바로 그랜저인데요.
광고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이 선택하는 차량이라는 이미지를 줄 만큼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차인데 이젠 패밀리카스러움이 물씬 나는 느낌이 드는 건 제가 나이가 들어서 인 것도 같은데요.
그런 그랜저를 그중에서도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을 텐데요.
간단하게 장단점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선택하는 이유 (장점) :
- 높은 연비
- 친환경성
- 조용한 주행
- 우수한 성능
-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 다양한 안전 / 편의 기능
선택하지 않는 이유 (단점) :
- 높은 초기 비용 발생
- 배터리 수명 및 교체 비용
- 제한된 전기 모드와 주행 거리
- 복잡한 유지 보수
- 트렁크 공간 제한
위 장단점을 모두 고려하고도 선택할 이유가 충분하다면 구매를 하실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내연기관 차량을 선택하실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14년식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타고 있는데 아직도 잘 나가고 큰 고장 없이 잘 타고 있어서 그때의 하이브리드 기술에 비해 월등히 좋아진 현재의 그랜저는 두 말하면 입 아프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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