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좋고 성능 좋고 실용성까지 갖춘 차를 찾고 있다면 xm3 하이브리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늘은 xm3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격 및 옵션과 연비 정보까지 꼼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xm3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판매되는 모델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xm3로 국내뿐 아니라 국외 시장까지 8만 대 가까이 지난해에 팔렸다고 하는데요. 물론 국내에서는 QM6가 가장 많이 판매되었지만 요즘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높아진 탓일까요?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올해 2024년을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라고 선언? 뭐 그런 걸 하면서 소형 SUV인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기차에 가까운 구동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전기모터 2단과 엔진변속 4단으로 핵심기술이라고 하는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를 장착하여 빠른 변속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50km/h 이하의 도심 구간에서는 최대 75%를 EV모드로 주행할 수 있어 연비 효율을 극대화한 것은 매력적인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도 있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갖추어 차량 내에서의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와 24시간 전담 콜센터는 긴급 상황시 연결이 가능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런 장점에 구입 욕구를 더욱 샘솟게 하는 하이브리드의 또 하나의 매력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디자인
xm3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이게 유러피언 스타일인 걸까요?
아무래도 현대기아 차량을 제일 많이 접하고 보면서 자라온 한국사람 입장에서는 고가의 명품차량이나 슈퍼카라면 우와~ 하고 멋져 보이겠지만 현기차의 요즘 디자인에 비해 다소 올드해 보이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서 조금씩 이런 올드해 보이는 모습을 벗고 있는 듯한 흔적은 보입니다.
자세한 모습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제원
엔진은 E-TECH 하이브리드 1.6 GTe엔진에 6단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오토를 장착했고 듀얼 모터로 하나는 36kW 구동모터와 15kW 보조모터로 구성되어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과 다른 방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장: 4,570 / 전폭: 1,820 / 전고: 1,570 / 축거: 2,720
배기량: 1,598cc / 최고출력: 86ps 5,600 rpm
최대토크: 13.9kg.m/3,600 rpm (엔진 토크 기준) 136Nm/3,600 rpm (엔진 토크 기준)
타이어: 215/65 R16 98H 금호타이어 / 215/60 R17 96H 넥센타이어 / 215/55 R18 95H 금호타이어
xm3 하이브리드 연비
xm3 하이브리드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은 연비와 가격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살펴보시고 계실 텐데요. 스펙상 연비와 실주행 연비는 당연히 다르고 다들 스펙상 연비만을 믿고 사는 사람은 없을 텐데요.
실제로 이미 구입해서 타고 계신 xm3 하이브리드 오너들의 실주행기나 시승후기를 찾아보면 스펙상 연비보다 실주행시 볼 수 있는 연비가 더 좋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한때 뻥스펙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연비를 부풀린 제조사가 있기도 했는데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오히려 실제 주행 연비가 더 잘 나오는 마이너스 부풀리기 스펙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심에서 EV모드로의 주행이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연비 효율을 높이는 것 같습니다. 오로지 연비만을 고려하여 차량을 선택한다면 저의 다음 차량은 xm3 하이브리드입니다. 하하하~
XM3 E-Tech 하이브리드 정부 공인 표준연비 | ||
17인치 타이어 | 18인치 타이어 | |
복합 (km/ℓ) | 17.4 | 17.0 |
도심 (km/ℓ) | 17.5 | 17.4 |
고속 (km/ℓ) | 17.3 | 16.6 |
xm3 하이브리드 가격
사장님이 미쳤어요! 이런 문구는 길거리 떨이 가게나 술집 앞 현수막에서 볼 수 있는 문장이었는데 그게 xm3 하이브리드에도 그렇게 불리고 싶었던 걸까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출시되는 차량은 일반적인 지금까지의 제조사는 기존 모델의 가격에서 살짝 올리거나 그대로 출시하곤 했는데 이번에 출시되는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이전 모델에 비해 400만 원이나 오히려 저렴하게 나와서 저에게는 충격적인 소식이었습니다.
이래도 남으니까 그러겠지라고 생각해 봤을 때 기존 다른 제조사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격 상승은 뭐지? 싶은 부분이 있네요. 아니면 제조사의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절실함이라고 해석하는 게 나을까요?
어찌 되었던 성능 개선모델의 가격이 오히려 착해진 건 칭찬을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구체적인 가격은 아래의 표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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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가격에 높은 연비 조금씩 개선되는 디자인까지 탁월한 선택을 유발하는 xm3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격과 디자인, 제원, 연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현대차의 코나 하이브리드에 대한 포스팅으로 만나도록 할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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