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서 올해 안에 유럽 경제 지역(EEA) 및 영국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모든 게시자는 Google에서 인증한 동의 관리 플랫폼(CMP)을 필수로 사용해야 하고 Google은 자체 동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Google에서 인증한 다른 CMP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동의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려면 먼저 GDPR 메시지를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GDPR 메시지 만들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DPR 이란 무엇인가?
GDPR은 "유럽의 개인 정보 보호 법률"로, 2018년에 제정된 법률입니다. 이 법률의 주요 목적은 유럽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개인 정보란 사람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로서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을 포함합니다.
GDPR은 인터넷 사용 및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처리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간단한 비유로 설명하자면 GDPR은 우리 집을 잘 보호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집에서 가족과 함께 생활하면서 문을 잠그고 집 안으로 낯선 사람이 쉽게 들어오지 못하도록 보호합니다.
마찬가지로 GDPR은 개인 정보인 우리의 이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을 집처럼 잘 보호합니다. 이러한 개인 정보는 악의적인 사용을 막기 위해 신중하게 다뤄져야 합니다. 또한, 웹사이트나 앱에서 우리의 개인 정보를 요청할 때 해당 웹사이트나 앱은 정보 사용 목적과 방법을 설명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하면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되고 우리가 개인 정보를 무분별하게 노출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GDPR은 우리의 개인 정보를 보호해주는 법률로써 이를 통해 우리의 비밀과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면서 인터넷과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GDPR 메시지 만들기 설정방법
1. 공포의 경고장?에 보면 'GDPR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다시 'GDPR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설정 부분은 아래의 순서대로 합니다.
- ① 동의하지 않음 - 사용 안함 / 닫기(동의하지 않음) - 사용
- ② 언어 - 영어(en) 선택
- ③사이트 선택 클릭
4. 내 모든 사이트에 체크 V 후 각 사이트 이름 입력 한 뒤 개인정보처리방침 URL 입력
- 자신의 티스토리주소 뒤에 /privacy 를 입력
예) https://★★★★.tistory.com/privacy - https://policies.google.com/privacy?hl=en 전체 입력
둘 중 어떤 걸 입력하셔도 상관없고 본인 편한 거 선택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5. 스타일 지정에서 헤더는 블로그에 로고를 사용하는 분들만 켜두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꺼두고 ③ 개시를 클릭합니다.
6. 축하합니다. 메시지를 게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시간 정도 걸릴 수 있으니 느긋하게 기다리라는 친절한 멘트도 확인할 수 있네요.
GDPR 메시지를 다시 만들거나 설정을 변경하려면 구글 애드센스 홈에서 왼쪽 개인정보보호 및 메시지를 클릭한 후 우측 GDPR란에서 설정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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