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11월부터 새로운 계정 공유 정책을 발표하며 구독자들에게 추가 요금을 도입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과 변경된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한 자세히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추천 요금제가 어떤 것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정책 변경
넷플릭스는 이제 계정 공유를 한 가족 구성원들끼리로 제한했습니다.
그 말은 사용자의 IP로 가족 구성원인지 아닌지를 판단해서 타인과의 계정 공유를 막겠다는 것인데요.
이는 법적 가족이라도 실제로 함께 거주하지 않는 경우에는 타인으로 인식해 계정 공유 위반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이제부턴 한 가족 구성원이 아닌 타인과의 공유 시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한 개의 아이디로 타인과 계정 공유를 원하는 경우 매월 5,000원의 추가 요금을 내고 추가할 해당 사용자를 등록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방법
정상적으로 계정 공유를 원하는 경우 매월 5,000원의 금액을 추가 지불하고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요금제를 통해 추가 회원을 등록해야 합니다.
하지만 광고형 스탠다드와 베이식 요금제는 추가 회원 등록이 불가능하므로 계정 공유를 할 일이 있다면 이 요금제는 선택하시면 안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최신)
광고형 스탠다드 / 베이식 / 스탠다드 / 프리미엄 이렇게 4가지의 멤버십 종류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멤버십별 월 이용료와 제한사항 등을 아래에서 확인 후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광고형 스텐다드 (월 5,500원)
- 풀 HD 시청 가능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2명까지 동시접속 가능
- 일부 콘텐츠 제외, 모바일 게임 무제한 즐김
베이식 (월 9,500원)
- 광고 없이 영화 / 시리즈 시청 가능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1명까지 동시접속 가능
- HD로 시청
스텐다드 (월 13,500원)
- 광고 없이 영화 / 시리즈 시청 가능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2명까지 동시접속 가능
- 풀 HD로 시청
- 함께 살지 않는 사람 1명 추가 등록 가능 (추가요금 발생)
프리미엄 (월 17,000원)
- 광고 없이 영화 / 시리즈 시청 가능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4명까지 동시접속 가능
- UHD로 시청
- 함께 살지 않는 사람 2명 추가 등록 가능 (옵션 제공)
이 외에 인터넷 상품과 결합한 요금제가 있는데 KT와 LG가 인터넷과 결합한 상품을 3년 약정 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는데 이용 금액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결합상품으로 3년 약정 시]
KT 넷플릭스 요금제 | LG 넷플릭스 요금제 |
플러스: 월 18,700원 | 프리미엄 넷플릭스 HD: 월 27,800원 |
스페셜: 월 20,900원 | 프리미엄 넷플릭스 UHD: 월 31,300원 |
프리미엄: 월 25,300원 |
넷플릭스 광고형 멤버십
1. 광고형 멤버십의 특징
- 광고 표시 여부:
광고형 멤버십은 시리즈 및 영화의 재생 전과 재생 중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일부 시리즈에서는 콘텐츠 시작 전에만 광고가 표시됩니다. - 광고 길이:
시간당 평균 4분 정도의 광고가 표시되며 광고 중에는 빨리 감기와 건너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콘텐츠 제한:
광고형 멤버십은 대부분의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지만 라이선스 제한으로 일부 콘텐츠는 시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검색 시 자물쇠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2. 가입 및 변경 방법
- 처음 가입하는 경우:
넷플릭스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 광고형 멤버십에 다른 멤버십과 동일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넷플릭스 회원인 경우:
이미 넷플릭스 회원인 경우에도 광고형 멤버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디바이스 호환성 확인
- 넷플릭스 앱이나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디바이스에서는 광고형 멤버십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에 로그인한 상태에서는 고객 센터 정보 > 멤버십 호환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에는 TV나 스트리밍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 앱을 열어 고객 센터 정보 > 멤버십 호환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광고형 멤버십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 호환되지 않는 디바이스 사용
- 광고형 멤버십을 지원하지 않는 국가 거주
- 타사 결제 파트너를 통한 넷플릭스 이용
- 제공업체가 청구하지 않는 결제 수단으로 변경한 경우
5. 광고형 멤버십의 장점과 한계
- 장점: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콘텐츠 이용 가능 - 한계:
광고 시청 필요 / 일부 디바이스에서 미지원 / 제한된 콘텐츠 액세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넷플릭스는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책을 변경하였다고는 하는데 이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요금 인상은 그리 달갑지 않은 게 사실이죠. 나에게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넷플릭스를 더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라이프 > 일반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최저시급과 세전 세후 실수령액 (1) | 2023.12.28 |
---|---|
영화 '서울의 봄' 관객수 500만돌파 인기비결은? (22) | 2023.12.05 |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세요 (0) | 2023.11.29 |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 (0) | 2023.11.28 |
인감증명서 발급 : 인터넷 발급이 안되는 이유 (0) | 2023.11.27 |